대중국 화장품 수출, 1ㆍ2월 52% 늘어나

입력 2017-03-29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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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의 보복성 경제 제재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이 지난 1∼2월 여전히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화장품은 중국 수요에 힘입어 지난해 호황을 누렸으나 올해 들어 중국의 사드 보복이 현실화하면서 타격을 입을 품목으로 꼽혀왔다.

29일 대한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화장품 수출은 4억500만 달러(4500억 원)로 지난해 같은 달 보다 82.8% 늘었고 1월 수출은 3억 달러(약 3300억 원)로 26.0% 증가했다.

사드 배치와 관련한 직·간접 보복이 심화되는 가운데, 중국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국 1위를 유지했으며 이 기간 수출이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2월 대중국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동 기간 대비 51.6% 증가한 2억7000만 달러(3000억 원)로 집계됐다.

월별로 살펴보면, 2월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97.4% 늘어난 1억6800만 달러(약 1900억 원), 1월도 10.0% 증가한 1억300만 달러(약 1100억 원)였다.

전체 수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점유율은 올해 1월 34.2%에서 2월에는 41.5%로 오히려 상승했다.

한류 바람으로 한국 화장품 인기가 높아지면서 대 중국 화장품 수출액은 2013년 3억 달러(3400억 원)에서 지난해 15억6000만 달러(1조7800억 원)로 3년 만에 5.2배로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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