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자체 시계편집숍 인천국제공항에 그랜드 오픈

입력 2017-02-24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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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호텔신라)

신라면세점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시계 전문 편집숍 ‘메종 드 크로노스’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24일 그랜드 오픈했다.

‘메종 드 크로노스’는 신라면세점의 자체 시계 전문 편집숍 브랜드로, 신라면세점의 전문MD가

엄선한 인기 시계 브랜드와 제품을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매장이다. ‘메종 드 크로노스’는 지난 2015년 11월 소프트 오픈했으며, 총 18개 브랜드, 1600여 개의 시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메종 드 크로노스’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내의 유일한 시계 전문 편집숍으로 이탈리아 럭셔리 시계브랜드 ‘파네라이’가 아시아 공항 최초로 입점했으며, ‘론진’, ‘태그호이어’, ‘예거 르쿨트르’, ‘IWC’, ‘브라이틀링’ 등의 유명 시계브랜드가 인천국제공항 내 단독 입점해있다.

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메종 드 크로노스’는 2014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처음 오픈한 이후 인기에 힘입어 매장을 두 개로 확장하고, 태국 푸껫 시내면세점과 인천국제공항에 차례로 오픈하며 신라면세점의 글로벌 시계 전문 편집숍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메종 드 크로노스’는 불어로 ‘시계의 집’을 의미한다.

신라면세점은 시계 전문 편집숍 ‘메종 드 크로노스’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세이코’, ‘티쏘’ 등 인기 시계 브랜드를 주말 한정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인천공항점의 고급 시계 매출 중 내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30% 이상으로 시내 면세점에 비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한, 고급시계를 구매하는 고객 중 3~40대 남성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며, 내국인의 경우 약 50%에 달한다.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비중이 높은 고객 구성 특징을 반영해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등 한국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를 선별해 입점시켰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공항점의 주요 구매층인 3~40대 남성 고객들은 많은 매장을 돌아다니며 꼼꼼하게 비교하는 쇼핑보다는 편한 쇼핑을 선호하는 특징을 보여 다양한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계 전문 편집숍을 선보이게 됐다”며 “매장별로 고객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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