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이달 28일부터 △연구개발(R&D) △구매·부품개발·플랜트(Manufa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의 상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입사원은 2017년 8월 졸업 예정자나 기졸업자가 대상이다. △연구개발(R&D) 부문 △구매/부품개발·플랜트 △전략지원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지원서는 28일 오후 1시부터 내달 10일 정오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은 내달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인적성검사(HMAT) 및 역사에세이 전형(4월 1일 예정)을 거쳐, 두 차례의 면접을 치른다. 1차 면접은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으로 구성되고, 2차 면접에서는 △종합면접 △영어면접 △신체검사가 진행된다.
인턴사원 채용은 신입사원 채용이 이뤄지는 3개 부문 외에 S/W 부문과 디자인 부문이 포함돼 총 5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이번 인턴 채용은 지난해보다 모집 부문을 세분화해 지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특히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조되고 있는 부문인 S/W 부문을 신설했다.
△연구개발(R&D) 부문 △구매/부품개발·플랜트 부문 △전략지원 부문 △S/W 부문은 내년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디자인 부문은 내년 졸업 예정자를 비롯해 기졸업자, 석사도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대학교 4학년 2학기 학생은 지원할 수 없으며, 신입사원 채용만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인턴 채용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HMAT(인적성검사)와 1차 면접 전형을 진행해 최종 선발하고 2017년 6월부터 7주간 업무 실습이 진행된다. 더불어 현대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를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