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멘토링으로 신입사원 적응 도와 … 1:1 멘토링으로 신입사원 적응 도와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서울 강남구에 있는 아워홈빌딩 지수홀에서 신입사원과 선배사원 80명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케어 프로그램 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된 아워홈의 케어 프로그램은 신입사원(멘티)과 선배사원(멘토)이 1:1 멘토링 콤비를 이뤄 스스로 정한 목표를 6개월간 함께 달성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입사 1년 미만의 신입사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새로운 환경과 조직에 대한 적응, 업무 부담감 등을 선배사원과 함께 극복해 나간다.
아워홈 케어 프로그램은 폭넓은 대인관계 형성과 일체감 조성을 위한 ‘조직 적응’ 프로그램과 ‘역량향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조직 적응’ 프로그램의 경우, 멘토와 멘티가 직접 설정한 협동과제를 수행하는 MATE 활동, 사내강사의 적응 노하우 특강,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커플 유대강화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사외교육장에서 매월 1회 진행되는 ‘역량향상 프로그램’은 개인행동변화, 직무역량, 관계역량을 주제로 신입사원들에게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과 자신감을 향상 시켜준다.
특히 MATE 활동은 신입사원들이 기업문화와 업무에 대한 지식을 빠르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기가 높다. 협동과제 수행을 위한 지원금이 매월 제공해, 멘토와 멘티가 함께 스포츠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늘려주고 있다. 이번 7기에는 ‘3개월간 체지방 10% 감량하기’, ‘회사 인근 맛집 탐방 후 지도 만들기’ 등 재미있고 참신한 과제들이 제출됐다.
올해 멘토로 참여한 강동구 사원은 “처음으로 마주하는 환경이나 업무에 대한 부담감으로 좌절하는 친구들이 많았다”며 “신입사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빠른 적응뿐만 아니라, 회사에 대한 애사심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