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데이즈, 봄 신상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라인 출시

입력 2017-02-07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데이즈(DAIZ)가 디즈니와 손잡고 올해 첫 콜라보레이션 라인으로 미키와 미니를 사용한 ‘데이즈 X 디즈니’시리즈 28종을 봄 신상품으로 선보인다.(사진제공=이마트)

SPA브랜드 데이즈(DAIZ)가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성인 캐릭터 의류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데이즈(DAIZ)가 디즈니와 손잡고 올해 첫 콜라보레이션 라인으로 미키와 미니를 사용한 ‘데이즈 X 디즈니’시리즈 28종을 봄 신상품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데이즈 X 디즈니’시리즈는 지난해 명품 및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은 데이즈 콜라보레이션 2탄으로, 유아동 의류에 치우쳤던 캐릭터 활용을 성인까지 확장해 온 가족이 함께 입는 ‘패밀리 룩’을 콘셉트로 삼았다.

대표상품으로는 봄철 인기 아이템인 스셔츠에 디즈니 캐릭터를 더한 맨투맨 시리즈와 베이직 티셔츠 등이 있으며, 데이즈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이마트 전점에서 남성 미키 맨투맨티셔츠와 여성 미키티셔츠 등 대표상품을 최대 23% 할인하는 행사도 펼친다.

이마트가 올해 첫 콜라보레이션의 대상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선택한 배경에는 캐릭터 상품 소비 연령층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지면서 성인들의 캐릭터 수요가 커졌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트는 어린시절 디즈니 캐릭터를 보고 자란 어른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현 시대의 어린이들에게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디즈니에서 가장 전통있는 캐릭터인 ‘미키’와 ‘미니’를 선정해 대중적인 캐쥬얼웨어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상아 이마트 데이즈 팀장은 “키덜트 열풍의 영향으로 명품브랜드들도 속속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라인을 선보이며 패션 업계 전반에 밝고 명랑한 캐릭터 열풍이 불고 있다”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랑 받는 디즈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온 가족 패밀리 웨어를 지향하는 데이즈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