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의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지역정보(local.paran.com)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개편하고 포털 최초의 온라인 3D 등산지도 및 접속지 기반의 다양한 생활 정보 검색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파란은 포털 최초로 산악인이나 등산객들을 위해 보다 전문화, 특성화된 등산 정보를 지도 위에서 입체영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3D 등산지도’를 선보였다.
이 등산지도는 3D입체영상을 통해 고도의 높낮이나 산세 유형 등 산악지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산을 찾아가는 교통 정보는 물론이고, 옛길까지 찾아주는 등산로와 휴양림, 대피소, 야영장, 사찰, 고개, 폭포 등 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국립공원과 백두대간 등 실제 산행에서 찍은 다양한 야생화 사진과 명소에 대한 소개까지 볼 수 있다.
접속지 기반의 생활정보 서비스도 한층 강화됐다. 전국 275개 지자체와 연동, 사용자가 접속한 위치를 파악해 여권업무부터 부동산종합정보열람, 각종 인터넷민원발급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 링크 정보를 제공한다.
전국 16개 광역시ㆍ도의 문화행사, 교육, 공시ㆍ공고 등 게시판 형태의 다양한 소식 및 뉴스 정보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병원, 어린이집, 은행, 쇼핑, 학교, 관공서 등의 생활정보도 확대되어, 사용자 위치 기반에 따라 근접거리 순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부동산 매물정보, 아르바이트, 중고용품 나눠쓰기 등의 콘텐츠도 대폭 강화하고, 블로그나 지식바다, 네티즌 추천장소 등의 사용자 콘텐츠와 전화번호ㆍ국번검색 서비스 등을 연계해 검색 콘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