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신규 가입, 기기 변경 등을 위해 고객이 작성해야 하는 신청서를 앞으로는 보관하지 않고 대신 이미지만 보관하는 고객정보 전자 보안 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고객정보 전자 보안 시스템이란 고객이 작성한 신청서의 원본은 고객이 직접 소장하고, 회사는 신청서를 이미지 파일로만 보관하는 것으로 고객정보 유출을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번 고객정보 전자 보안 시스템 도입 배경에 대하여 SK 텔레콤은 지속적으로 대리점과 판매점에 대한 고객정보보호 관리ㆍ감독ㆍ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나 일부 영업장에서 신청서 사본을 유출 할 우려가 있고, 현재 주기적인 신청서 회수 프로세스에도 불구하고 회수하기 전까지 각 대리점에서 보관 중 유출될 리스크까지 원천적으로 제거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신규가입, 기기변경 등 업무 처리 후 신청서는 고객에게 돌려주고 회사는 이미지 화 한 파일로만 보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