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트러스트 그룹)
J트러스트 그룹은 애견을 형상화한 공식 브랜드 캐릭터 ‘쩜피’를 선보이며 본격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쩜피’는 국내에서 친숙한 견종 중 하나인 포메라니안의 외모적 특징을 형상화하여 탄생한 캐릭터다. J트러스트는 반려견을 통해 얻는 행복과 힐링처럼 ‘따뜻한 금융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기업 이념을 캐릭터에 담았다.
캐릭터명은 고객 참여 온라인 공모 '펫 마스코트 네이밍 이벤트'를 통해 선정했다. 앞으로 ‘쩜피’는 그룹 및 3개 계열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며 TV 및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J트러스트 그룹은 반려견이 주는 긍정적 이미지에 착안해 'JT 펫 다이어리', 'JT금융 클리닉' 등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한 그룹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독특한 애견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