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외에 ‘금융민원 처리 서비스’ 통한 민원접수도 가능
▲상담 절차도.(자료제공=금융감독원)
금감원은 18일 “콜센터 1332를 통해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 전반에 대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금융거래과정에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는 물론 금융과 관련한 의문사항이 있으면 우선적으로 1332에 전화해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1332는 ‘금융 114와도 같다는 것이 금감원의 설명이다.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332로 전화하면 금융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금융회사에 대한 불만·피해(ARS ①번)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금융피해상담 외에 상속인 금융거래조회(②번), 서민금융 지원(③번) 및 금융자문(자산, 부채관리 등)(⑦번)과 관련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보이스피싱 등 사기피해에 대한 상담서비스(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