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최고급 에쎄 '골든 리프' 출시

입력 2007-10-28 16:3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국내 담배 1위 브랜드 에쎄가 해외 수출 300억개비 돌파 기념으로 10번째 패밀리이자 최고급형 버전인 '에쎄 골든 리프'가 출시된다.

KT&G는 28일 "지난 2002년부터 국내시장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쎄의 300억 개비(15억갑)을 돌파함에 따라 명품브랜드로서의 최고급 이미지 부여를 위해 4000원짜리 새 패밀리브랜드 '에쎄 골든 리프'와 1만원짜리 한정판 '에쎄 골든 리프 스페셜 에디션'을 오는 31일 전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쎄 골든 리프'는 최상 등급의 잎담배를 원료로 최적의 담배맛을 구현시킨 타르 3mg형(니코틴 0.3mg) 제품으로, 특히 국내 최정상급 패션디자이너 이상봉씨(54)가 김소월의 명시(名詩) '님과 벗'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아울러 '에쎄 골든 리프 스페셜 에디션'은 최고급 재질로 만든 원터치 오픈 방식의 케이스에 담배개비를 직접 담는 수작업을 통해 50만갑만 한정 생산, 전국의 편의점 등을 통해서 판매된다.

KT&G는 아울러 '에쎄 골든 리프'의 디자인 참여와 제품 출시를 계기로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씨와 함께 지난 26일 러시아 패션위크 기간을 맞아 모스크바의 드라마스쿨에서 '에쎄 골든 리프-이상봉 패션쇼'를 개최했다.

KT&G 관계자는 "에쎄 골든 리프는 이번 모스크바의 이상봉 패션쇼를 계기로 국내 출시와 함께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러시아 시장에서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존 에쎄 브랜드와 더불어 KT&G의 수출물량을 증가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KT&G는 "담배수출은 수량기준으로 전년대비 22%가 증가하고 국내 매출량의 60%에 육박하는 380억개비(19억갑)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전체 수출물량의 증가와 함께 에쎄의 수출비중도 지속적으로 높아져 올해는 30%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