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대표 이수창, 이경룡)는 2017년도 국내 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선발요강을 발표했다.
장학생 지원 사업의 경우 국내 소재 대학의 보험전공 박사과정 대학원생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등 보험업계를 선도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년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은 5명 내외로 선발되며, 등록금과 연구활동비 포함, 연간 최대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단, 타 장학금과 이중으로 혜택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며,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이중지원방지 기준에 따라야 한다.
2017년도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사업의 장학금 지급기간은 연구등록학기를 포함해 4년이다. 장학생 지원 자격은 국내대학원에서 보험 관련 전공 박사과정을 밟고 있거나 입학이 확정된 학생에 해당하며, 생명보험 관련 논문 발표자, 보험계리사 등 관련 자격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의 경우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해야 하며, 본인의 기타 장학금 수령 현황에 대한 고지 등의 의무를 지켜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2017년 1월 23일까지 등기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지원자는 지원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재학증명서 1부 또는 졸업증명서 등 기타 제출서류를 첨부해야 하니 해당 공고를 숙지하는 것이 좋다.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 장학생 선발은 2017년 1월 중 서류심사를 거친 후 2월 초 면접 후 2월 중에 최종선발이 완료된다.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장학생 선발 및 권리•의무에 대한 관련 세부내용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및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