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뷰티폰 유럽 14개국 동시 출시

입력 2007-10-2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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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고성능 카메라폰 시장을 겨냥한 야심작 ‘뷰티(Viewty)’를 프리미엄 휴대폰의 격전지 유럽시장에 출격시킨다.

LG전자는 전문가급 성능의 500만 화소 카메라폰 뷰티(모델명: LG-KU990)를 25일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14개국에 동시 출시한다.

LG전자가 뷰티폰을 유럽 전역에 동시에 선보이는 것은 초콜릿폰, 샤인폰, 프라다폰의 연속 히트에 힘입어 'LG 휴대폰'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탄탄해진데다, 뷰티폰에 대한 관심과 대기 수요에 공격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지난 2월 유럽에 출시한 샤인폰의 경우 영국과 프랑스에 첫 출시한 후 판매국가를 순차적으로 늘렸다.

특히, 뷰티폰은 유럽의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에 모두 공급돼 유럽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예고하고 있다.

뷰티폰은 3.6 메가비피에스(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폰으로 출시된다.

전면은 7.62cm(3.0인치)의 대형 전면 터치스크린이며, 뒷면은 조그 휠(Jog Wheel)을 장착한 렌즈를 배치해 카메라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디자인을 뽐낸다. 두께는 14.8mm이며, 무게는 112g이다.

독일 슈나이더社 인증 5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를 장착했으며, 자동 및 수동 초점 기능, 원터치 손떨림 방지 기능인 이미지 스태빌라이저(Image Stabilizer) 등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을 대거 내장했다.

또한, 야경 촬영에 적합한 ISO800의 고감도 촬영을 지원하며, 스마트 라이트 기능으로 밝기나 선명함을 자동 조절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초당 120프레임의 초고속 동영상 촬영기능을 탑재,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 등을 포착해 슬로우 모션으로 잡아낼 수 있으며, 제작한 동영상을 뷰티폰에서 UCC(User Created Contents)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로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다.

또한, 터치스크린에 스타일러스 펜으로 글씨나 그림을 새겨 넣는 간편한 사진 편집은 물론, 고화질의 ‘디빅스(DivX)’ 파일 동영상까지 즐길 수 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는 카메라가 장착된 휴대폰 수요가 2006년 5억대에서 2011년 10억 2천 500만대로 두 배 이상 증가하고, 이 가운데 500만 화소 이상 카메라폰은 460만대에서 2억 2백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초콜릿폰, 샤인폰 등 블랙라벨 시리즈와 프라다폰으로 휴대폰의 디자인 흐름을 주도한 데 이어, 뷰티폰을 시작으로 첨단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연속적으로 선보여 하이엔드급 휴대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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