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식 손보협회장 “2017년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자 신뢰구축 목표”

입력 2016-12-30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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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은 30일 신년사에서 "손해보험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자 신뢰구축이 올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자동차보험과 실손보험의 경영개선 노력 △자연재해, 사이버 리스크 등 선제 대비 △민원 해결 인프라 구축 등 핵심 과제들을 제시했다.

장 협회장은 "자동차보험 보상체계에 대한 개선사항을 세심하게 살펴 보험금이 합리적으로 지급되게 하고, 불필요한 보험금 누수는 방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제2국민보험인 실손보험 관련해서는 "정책당국에서 진행 중인 비급여 관리체계의 구조 개선에도 적극 협력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연재해 리스크에 대해서는 "재난관리에 대한 민관협력을 강화하고 자연재해 보험상품 개발도 활성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 협회장은 끝으로 업계 관계자들에게 "일을 처리함에 있어 용감하고 결단력 있되, 작은 부분도 세밀하게 살피자는 의미인 담대심세(膽大心細) 의 자세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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