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방수·방진 기능 “최고” 평가
삼성전자의 ‘갤럭시S7’과‘갤럭시S7 엣지’는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새로운 혁신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의 완전체’로 거듭났다.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유럽 주요 IT매체 리뷰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한 갤럭시S7·S7 엣지는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어선 카메라 기술과 최고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으로 ‘삼성이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 중 단연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갤럭시S7·엣지는 더욱 부드러워진 곡선의 글래스와 메탈의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며 매끄러운 유선형 바디로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완성했다. 또한 이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변화시켜주는 혁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혁신적인 카메라 기능이 눈에 띈다. DSLR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원리의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적용하고, 전후면 모두 조리개값 F1.7의 렌즈를 탑재했다. 더불어 저조도 환경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오토포커스를 맞춰 생생하고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S7·엣지는 방수·방진 최고 규격인 IP68 등급을 적용해 현존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으로 물과 먼지의 유입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USB 단자, 이어폰잭 등 개별 부품을 포함한 스마트폰 전체 구조에 방수 기능을 탑재해 별도의 커버 없이도 1m 이상의 수심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비오는 날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세계 최초로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 ‘불칸(Vulkan)’을 적용해 고성능 게임을 발열 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게임을 위한 전용 UX(사용자경험)인 ‘게임 런처’, ‘게임 툴즈’ 등 차별화된 게임 특화 기능으로 더욱 몰입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도와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