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코스닥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도세로 이틀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코스닥 지수는 10.59포인트 내린 806.69포인트로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30억원과 253억원 순매도 했고, 개인은 383억원 순매수 했다.
업종별로는 종이목재, 오락문화, 비금속, 반도체, 기타제조, 인터넷 업종이 상승한 가운데, 건설, 금융, 디지털컨텐츠, 통신서비스, 통신방송서비스, IT부품, 음식료담배, IT벤처, 운송장비 부품, 방송서비스, 운송, 소프트웨어, 정보기기, 일반전기전자 등 대부분이 하락세를 나타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에서는 NHN, 메가스터디, 주성엔지니어, 동서 등이 상승한 가운데 LG텔레콤, 하나로텔레콤, 아시아나항공, 태웅, 키움증권, 성광벤드, 하나투어, 다음, 포스데이타 등 대부분이 하락했다.
디아만트가 자원개발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씨앤에스가 현대자동차와 전용 자동차칩을 공동개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4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반면, 소리바다는 P2P금지 가처분 소송으로 인해 이틀연속 하한가를 기록했으며, 에이치앤티도 3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하며 급락세를 이어갔다.
상승종목수는 상한가 31를 포함해 424개를 기록했고, 하락종목수는 하한가 11개를 포함해 522개를 기록했다. 보합종목은 61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