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정부3.0 및 정상화과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6-11-04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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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진흥공단은 3일 경주에서 열린 ‘2016년도 정부3.0 및 정상화과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 성과를 인정받아 비정상의 정상화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는 각 지역 지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편리한 시기에 대기시간 없이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자금 온라인신청 시스템을 개선한 제도다.

중진공은 지난 2년 동안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문가 의견 수렴ㆍ시범운영 등의 과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정책자금 사전상담예약제 서비스를 시행했다. 현재는 월 평균 2000여 개의 중소기업 고객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며 이용 고객의 93%가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특정 시기 정책자금 수요폭증으로 상담 대기시간 증가, 상담인력 운용의 어려움 등 고질적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 제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부3.0 생활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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