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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에너지나눔 사업은 전 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모은 금액과 회사의 지원금을 더해 마련된 기금으로 전기요금 납부가 어려운 취약 계층의 정상적 전기사용을 위해 연 2회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한전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전은 사랑의 에너지 나눔 사업을 2003년부터 14년째(연 2회 시행)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의 약 2만여 가구에 27억 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했다. 지난 6월에는 상반기 지원금 1억5000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순수 주거용 전기사용 고객으로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3개월 이상 전기요금을 체납한 가구로, 가구당 최대 15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한국에너지재단과 전국의 한전 사업소, 읍ㆍ면ㆍ동 주민 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국에너지재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 선정 후 지원한다.
한전 관계자는 "고객과의 접촉이 잦은 전기검침원과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최대한 발굴함으로써 전 국민의 에너지 기본권 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