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어워드] 이투데이 대표이사상에 ‘에스멜린-삼성’, ‘글루가-한화’

입력 2016-10-27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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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재 이투데이 대표가(왼쪽) 27일 서울 광화문 KT드림홀에서 열린 '제1회 창조경제 스타트업 어워드'에서 최영수 에스멜린 대표와 멘토기업인 백수하 삼성 상무(오른쪽)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고이란 기자 photoeran@

발열 헤어롤을 개발한 ‘에스멜린’과 네일 필름을 개발한 ‘글루가’가 ‘창조경제 스타트업 어워드’의 이투데이 대표이사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7일 서울 종로구 KT드림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에스멜린과 멘토기업 삼성그룹, 글루가와 멘토기업 한화가 이투데이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에스멜린은 영남대학교 학생이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휴대성과 고데기의 기능을 더한 휴대용 USB 발열 헤어롤인 ‘지롤(G.Roll)’을 상품화했다. ‘지롤’은 상품성을 인정받아 올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지원프로그램인 ‘C 랩(C-Lab)’ 입주기업으로 선정됐다. 이후 에스멜린은 대구센터로부터 기술, 마케팅 등에 대한 조언을 받으며 국내 최초로 ‘열 헤어롤 특허’를 출원했다.

최영수 에스멜린 대표는 “10월까지 국내 8000만 원, 수출 5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올해 말까지 국내 1억2000만 원, 수출 2000만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내년에는 유통채널 다양화를 통해 약 1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종재 이투데이 대표가(왼쪽) 27일 서울 광화문 KT드림홀에서 열린 '제1회 창조경제 스타트업 어워드'에서 유기현 글루가 대표와 멘토기업인 최선목 한화 부사장(오른쪽)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고이란 기자 photoeran@

글루가는 2년간의 연구 끝에 고급 네일살롱에서 사용하고 있는 젤네일 폴리쉬를 반경화한 필름을 개발해 상품화시켰다. 올해 4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소싱페어’에서 제품을 론칭하자마자, 전량 매진에 성공한 글루가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았다.

회사는 그곳에서 센터와 한화그룹이 함께 진행한 ‘해외사업화 엑셀레이팅 GEP’ 대상 기업에 선정, 2016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 전시회에서 금상과 심사위원 선정 특별상을 수상했다. 현재 중동, 유럽, 미국 등 세계 바이어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다. 또 ‘도쿄 네일박람회’에도 제품을 출시하는 등, 일본 진출도 추진 중이다.

유기현 글루가 대표는 “10% 시장을 선점하자는 것이 목표”라며 “손톱 안에 예술, 콘텐츠, 서비스가 들어간다는 생각으로 2020년 매출 2000억 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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