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 하나투어와 맞손… 국내 항공권 실시간 예약 전면 강화

여행업체들과 연동…국내 항공권 실시간 ‘메타 검색’으로 가격 비교 한눈에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이하 티몬)가 국내 항공권 실시간 예약 서비스 카테고리를 전면 강화한다. 하나투어 등 주요 업체를 비롯해 국내 여행사들과 입점 제휴를 체결해 ‘국내 항공권 메타 검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11월 초 국내 최대 여행업체인 하나투어와 자회사 웹투어를 비롯해 여러 여행 업체와 연동하는 국내 항공권 실시간 비교 및 예약 서비스를 강화해 새롭게 오픈한다.

기존의 소설커머스 업체들은 여행 패키지 상품 비중이 높고 제주 등 국내 편도 항공권 서비스를 ‘핫딜’ 형태의 스폿성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리뉴얼로 티몬은 다양한 여행사의 국내 항공권 서비스를 제공해 여러 업체 가격을 한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네이버처럼 여러 여행사 가격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며 “여행사별 좌석 확보량이 다르고, 가격도 조금씩 달라서 앞으로는 소비자가 티몬에서 쿠차(소셜커머스 모음 포털)처럼 항공권을 한번에 비교해 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 리뉴얼로 티몬의 여타 카테고리까지 ‘구매 전환’을 꾀해 매출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항공권은 마진율이 높지 않지만, 소셜커머스 업계에서 해외 항공권 대비 평균 약 2배 이상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항공권이라는 단품 판매가 여타 여행 상품으로의 집객률을 높이며 전체 매출 상승에 기여한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여행업계 한 관계자는 “항공권(단품) 구매를 통해 여행 일정을 확정한 후 관광지 입장권, 현지 교통권 등을 구매하기 때문에 고객 유입을 높이는 효과가 크다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티몬은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항공권 카테고리까지 실시간 비교 구매가 가능한 메타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