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카톡으로 고객과 소통한다…'K플라자' 오픈

입력 2016-10-23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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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차는 메신저와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 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최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K 플라자'는 카카오톡과 다음을 활용해 구축돼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카톡 라이브'는 지금까진 언론 등에만 공개되던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 주요 행사를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캐스터는 고객이 원하는 현장을 생생히 보여주고, 카카오톡을 통해 접수된 고객의 질문에 곧바로 답변해준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고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매주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 주제로 다룬다.

'카톡 VOD'는 고객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들을 전문가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차는 “업계 최초로 마련한 ‘K 플라자’를 통해 수렴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신차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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