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실시간 소통 서비스 라이브쇼핑 ‘생생샵’ 오픈

입력 2016-10-17 09:3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롯데닷컴이 17일부터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 (사진제공=롯데닷컴)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17일부터 전문 쇼핑플래너가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생생한 라이브 쇼핑 ‘생생샵(#)’을 운영한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Video commerce)’ 방식의 특화 매장이다. ‘비디오 커머스’란 동영상 컨텐츠와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를 합쳐 만들어진 신조어다. 상품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소구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홈쇼핑처럼 영상을 통해 제품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상품전문가가 소비자가 궁금해할 부분을 직접 시연하면서 보다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고,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영상 컨텐츠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며 많은 온라인쇼핑몰이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를 강화하는 추세다. 롯데닷컴은 여기에 생방송이라는 특징을 더 추가했다.

‘생생샵(#)’은 롯데닷컴 앱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을 진행한다.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쇼핑플래너가 소개하고, 고객은 롯데닷컴의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생방송 도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다. 고객의 질문에 쇼핑플래너가 생방송 도중 바로 답을 주기 때문에 양방향 소통이 된다는 점도 생생샵(#)의 묘미다. 본 매장은 롯데닷컴 앱을 다운받은 후 검색창에서 ‘생생샵’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생생샵을 시범 운영한 롯데닷컴 측은 “한 개 상품당 평균 8000여 명의 고객이 해당 방송을 시청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