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현대자동차)
세계 각지의 현대자동차 글로벌 서비스 어드바이저(고객상담요원)들이 실력을 겨룬다.
현대자동차는 서울시 동작구에 있는 현대자동차 해외서비스기술센터에서 11일부터 나흘간 ‘제 3회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The 3rd Hyundai Service Advisor Championship)’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2012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은 세계 각국 서비스 어드바이저들이 고객 응대 능력과 고객 만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로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에는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60개국의 140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 서비스 어드바이저들은 △정비기술 이론, 고객 응대 지식 등의 필기 평가 △상황에 따른 고객 응대 롤플레잉 평가 △모바일 스마트 상담 시스템 ‘워크숍 오토메이션’ 기반 고객 응대 능력 등에서 치열하게 경쟁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자동차에 첨단 기술이 지속해서 적용되는 만큼 고객 응대 방법도 기존의 고객 응대 방법과는 차별화되어야 한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