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MID서 8세대 52인치 LCD 등 첨단 제품 공개

입력 2007-08-26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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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대구 EXCO에서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국제 디스플레이 전시 / 컨퍼런스 행사인 "IMID (International Meeting on Information Display) 2007"에 참가한다.

'IMID 2007'은 일본 FPD (Flat Panel Display), 미국 SID (The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와 함께 세계 3대 디스플레이 행사 중 하나로 세계 디스플레이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행사이다.

올해 IMID 전시회에는 144개 업체들이 342개 부스를 설치해 디스플레이 업계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소개하며, 컨퍼런스에는 16개국의 디스플레이 전문가가 458편의 논문을 발표한다.

매년 이 전시회에 참여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올해도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업계의 이목을 한 눈에 받는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여 세계 1위 디스플레이 업체로서의 위상을 떨칠 예정이다.

우선 삼성전자는 2200×2500㎜ 8세대 기판 적용한 52인치 제품 6대로 탕정 크리스탈밸리 홍보영상을 보여 주는 컨셉의 전시장을 꾸며, 앞으로 50인치대 LCD TV용 패널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특히 LCD TV 선진기술 섹션을 따로 마련하여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화질기술을 선보였다.

삼성전자의 로컬디밍(Local Dimming) 기술은 백라이트를 다수의 영역으로 구분하여 필요한 부분만 빛을 공급하는 기술로 소비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무한대의 명암비 구현이 가능해 트루 블랙 컬러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동화상 번짐을 개선한 삼성전자 고유의 120Hz McFi 기술도 선보여 삼성전자가 TV 화질 경쟁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또한 삼성전자는 TV에 이은 신규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DID 시장을 겨냥, 세계 최대 양산 사이즈인 70인치 LCD를 중심으로 한 DID 제품들을 전시했다.

DID 존은 마치 번화가 한 복판에서 DID를 직접 체험하는 듯한 컨셉으로 전시를 해 이목을 끌었다. 이 중에서도 40ㆍ46인치는 화면 테두리 두께를 수준으로 최소화 하여 화면을 여러 개 생길 수 있는 화면 왜곡을 최소화한 내로우 베즐(Narrow Bezel) 기술을 적용해 많은 관심을 받았고, 기존에는 가로화면 구현용과 세로화면 구현용을 따로 생산하던 것과 달리 가로ㆍ세로화면을 겸용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모든 전시품에 적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IT 제품에서는 윈도비스타에 최적화된 사이즈면서 풀HD 표현이 가능해 최근 세컨드 TV 수요를 상당수 흡수하고 있는 24인치 LCD 패널을 중심으로 모든 전시제품을 와이드형 및 LED 백라이트를 적용,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삼성전자의 의지를 반영했다.

모바일 제품은 저소비전력 2.1인치, 광시야각을 적용한 울트라 고해상도(VGA 640×480) 3인치 제품, 원칩 적용 4.8인치, 터치스크린 내장형 7인치 등 고객/시장 요구에 충실한 첨단 제품들을 선보였다.

미래형 기술 중에서는 완전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구현의 기반이 되는 유기 재료 분야에 대한 그간의 성과를 나타내기 위해 경쟁사 대비 1년 이상 앞선 것으로 평가되는 유기 TFT 기판 샘플을 전시했으며, 14.3인치 A4 사이즈 플라스틱 컬러 e-Paper와 40인치 흑백 e-Paper 등 미래 시장을 겨냥한 첨단 제품을 선보였다.

한편 컨퍼런스 분야에서는 LCD총괄 차세대 연구소 신성식 전무가 'LCD 다음 세대를 위한 삼성의 기술과 사업적 접근'이라는 제목으로 LCD 및 OLE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개발과 방향을 발표하는 등 삼성전자의 첨단 기술력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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