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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은 계좌개설에서 자산관리 전반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뉴 m팝’(New mPOP)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New mPOP’은 기존 mPOP과 mPOP자산관리, mPOP해외주식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국내외 주식, 금융상품 거래는 물론 포트폴리오 투자와 퇴직연금 관리에 이르는 자산관리 전반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New mPOP’은 빠르고 편리한 투자를 원하는 모바일 거래 고객의 특성을 반영해 3가지 차별성을 갖췄다.
우선 메뉴조작과 정보입력을 최소화했다. 주식 모니터링과 매매 과정에서 필요한 화면간 이동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메뉴이동 버튼을 포함한 핵심 메뉴들을 관심종목 메뉴 상단에 배치했다. 거래나 업무를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정보입력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개선했다.
또 쇼핑몰과 같은 편리한 거래환경을 구축했다. 어려운 금융상품의 핵심내용을 다양한 그래픽 요소로 시각화해 마치 쇼핑몰을 둘러보듯 상품의 특징과 매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장바구니, 복수매매 등 쇼핑몰이 제공하는 편리한 구매기능도 함께 접목시켰다.
아울러 간단한 조작만으로 맞춤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자신의 투자목적과 투자금액, 투자기간을 입력하면 이를 바탕으로 삼성증권의 자산배분전략과 추천펀드를 적용한 맞춤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MY자산 메뉴를 제공해 기존에 단품 형태로 관리하던 자산들도 종합적인 투자관점에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New mPop’은 기존에 도입한 지문인증 로그인 등 UX(사용자 경험) 최적화에 중점을 뒀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거래환경을 최적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