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나눔 캠페인 ‘미소가(美笑家)프로젝트’는 ‘나눔의 아름다움(미, 美), 나눔의 즐거움(소, 笑), 나눔을 함께! 하는 가족(가, 家)’이라는 뜻을 담고있다.
롯데홈쇼핑과 굿네이버스는 아동기부터 나눔교육 참여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글로벌한 사고와 나눔문화를 심어주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단위 나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전국 1200여개 학교 약 백만명의 초·중·고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9월 초, 알리미 행사를 시작으로 엄마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나눔교육 컨텐츠를 개발해 온오프라인에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미소 포인트 기부 등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 간접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걷기대회 및 사랑, 나눔, 기부를 주제로 한 그림 축제 등을 실시한다. 또한 가족나눔 UCC 공모전, 가족 해외 자원봉사, 빈곤 체험 캠프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정대종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우리나라는 OECD 11위의 경제대국이지만 아직도 개인 기부는 전체 기부의 20% 밖에 되지 않는 등 나눔 문화 정착은 미진한 상태”라며 “미소가 프로젝트를 통해 가족단위 기부참여를 활성화시켜 미소가 가득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