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반기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LF는 1일 오후 서울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46개 협력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2016년 하반기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상반기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결과 및 협력업체 우수사례와 LF가 마련한 2016년 하반기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공유했다.
동반성장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해 운영 중인 LF는 총 8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재원을 조성하여 직접 자금지원(자금 무이자 대여), 상생대출, 설비지원 등의 프로그램으로 협력업체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LF는 경영컨설팅 제공, 교육훈련 지원, 불공정 거래행위 신고센터 운영, 클레임 요율 조정 등 비금융 부문 지원과 협력도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LF는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을 투입하여 거둔 성과를 사전에 정해진 방법으로 나누는 ‘성과공유제’의 참여기업으로서 동반성장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라 공정개선 등의 과제를 선정해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LF는 협력업체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올 하반기부터 자금 무이자 대여, 설비 직접지원 및 투자재원 등 직접 지원 항목에 소요되는 기금 규모를 대폭 늘려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대금 현금지급 기준을 대폭 상향 조정하여 시행키로 했다.
한편, LF는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및 긴밀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매년 2회(상,하반기) 협력업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LF 오규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LF 관계자들과 46개 협력업체들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협력업체에 대한 감사패 및 현판을 증정하는 한편, 경영상 고충을 공유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