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추석 택배 물량 대비 ‘비상근무’ 가동

입력 2016-08-31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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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추석을 앞두고 급증할 택배물량에 대비해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CJ대한통운은 9월1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간을 ‘추석 특별 수송 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이 기간 동안 전국의 택배 물동량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가능한 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원활한 배송에 총력을 기할 예정이다.

또 택배 담당 부서는 비상근무에 들어가며 콜센터 상담원, 아르바이트 등을 평상시 보다 30% 가량 늘려 운영한다. 퀵서비스, 콜벤 등 협력업체를 통해 배송수단을 추가로 확보하고, 택배 터미널 운영시간을 1시간 조기 가동한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예상물동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추석 연휴를 앞둔 6일과 연휴 직전 집하 물량이 배송되는 20일 약 500만 상자의 택배물량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연휴 기간 전 택배를 보내려면 9월3일까지는 택배 접수를 마쳐두는 것이 안전하며, 9월9일까지는 편의점 택배를 통해 택배 기사의 방문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냉동냉장이 필요한 신선식품은 가급적 주말을 앞둔 금요일을 피해 보내는 것이 좋으며, 받는 사람이 부재중인지 여부를 파악하고 연락처나 대리수령 가능한 곳을 가급적 모두 기재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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