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태국은 올해 한국의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집중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aT와 협업해 지난 3월에는 지리산국립공원 청정지역의 설향 생딸기로 만든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6종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탐앤탐스 태국의 ‘아이스 홍시’는 ▲홍시 주스, ▲홍시 스무디, ▲홍시치노 3종으로 선보였다. 태국에도 ‘감’은 있지만 ‘홍시’는 찾아보기 어렵고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과일이라는 점 때문에 현지의 반응은 뜨겁다. 특히 홍시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태국인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탐앤탐스 태국 전 매장의 평균 매출 역시 판매 전과 비교해 13% 이상 상승했으며 홍시 음료 매출이 전체 매출의 7%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탐앤탐스 태국의 ‘아이스 홍시’는 씨 없는 감으로 유명한 경상북도 청도의 ‘청도 반시’로 만들어진다. 청도 반시를 급속 냉동시킨 다음 태국 현지로 공수해 고객이 주문 시 즉석에서 갈아 제공한다. 청도 반시의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간직한 ‘아이스 홍시’는 오는 10월 말까지 시즌 한정 판매된다.
탐앤탐스 태국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hongsi라는 태그와 함께 인증샷이 올라오고, 페이스북에 수십만 명이 ‘좋아요’를 누르는 등 현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현재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2탄을 준비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케이푸드(K-Food)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 태국은 ‘하나투어 태국’, ‘아시아나항공 태국’과 함께 ‘Hongsi Drink n Fly’라는 현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한국의 홍시 재배지 방문 및 직접 재배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