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존박이 요리하는 진화인류로 변신했다. 존박은 지난 7월에 출시된 반조리 편의식인 CJ제일제당 백설 ‘쿠킷’의 신제품 광고모델로 발탁돼 요리하는 인간 ‘호모쿠킷투스’로 진화하는 이색 바이럴 영상을 촬영했다.
이 영상은 지난 9일부터 포털,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온에어되고 있다. 쿠킷 모델 존박의 코믹한 연기와 정교한 특수분장을 한 원시인은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인 입소문을 탈 만큼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또 과거 냉면으로 유명한 존박은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해 요리를 쉽게 만들어주는 제품 쿠킷으로 직접 요리하는 모습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신선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번에 온에어되고 있는 존박의 온라인 영상은 배가 고픈 채 거실바닥에 누워있는 존박의 모습부터 시작된다. 이어 존박의 모습과 비슷한 자세를 연출한 원시인의 진화과정이 차례대로 이어진다. 걷기 시작하는 ‘호모에렉투스’부터 생각하는 인간 ‘호모사피에스’, 도구를 사용하는 ‘호모파베르’를 거쳐 최종 백설 쿠킷으로 요리하는 인간 ‘호모쿠킷투스’를 보여준다. 이때 클로즈업 된 호모쿠킷투스는 존박이 연기하는데, 개구진 존박의 표정은 가수임에도 다채롭게 표현돼 현장 스태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백설 쿠킷’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반조리 편의식으로 고기나 야채 등의 원재료만 있으면 짧은 시간 내 제대로 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찹쌀 탕수육’, ‘닭강정’, ‘오꼬노미야끼’, ‘감자 수제비’ 등의 아시안 메뉴 4종과 ‘크림 리조또’, ‘트러플 리조또’, ‘맥앤치즈’, ‘매시드 포테이토’ 등의 서양식 메뉴 4종 등 총 8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8월 중 CJ온마트 기획전을 시작으로 할인점 할인행사, 대규모 체험단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