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 글로벌 영역 확대

삼성SDS는 국내외 기업들에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을 공급하면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은 차별화된 쇼핑경험과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 등 매장 전체 영역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매장 내 고객행동과 구매이력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비디오분석을 적용해 매장 방문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컨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해준다.

우선 삼성SDS는 넥스샵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 세계 매장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에는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 업체인 주플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 세계 매장의 리테일혁신 솔루션 적용 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의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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