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언팩]눈으로 잠금 풀고 물 속에서 필기하고…전후면 엣지 ‘갤노트7’(종합)

입력 2016-08-03 00:00수정 2016-08-03 10:0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미국 뉴욕에서 베일을 벗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은 올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전략 방향에 화룡점정을 찍은 제품이었다.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을 넘어서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겠다던 삼성전자의 비장한 선언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해머스타인볼룸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갤럭시노트7’을 공개했다.

갤럭시노트7은 삼성만의 혁신적 디자인인 ‘엣지디자인’과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홍채인식’이 탑재돼 심미성과 보안성을 갖췄다. 여기에 노트 시리즈 최초로 IP68의 방수·방진 기능을 제공하고, 보다 강력해진 ‘S펜(Pen)’으로 실용성까지 끌어올린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간 데이터 백업, 복원에 특화된 ‘스마트 스위치’기능과 함께,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이용자들에게 클라우드 저장공간 15기가바이트(GB)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 게임 타이틀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게임팩도 제공한다.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이자, 라이벌 애플의 본거지인 뉴욕에서 두번째로 공개된 노트시리즈를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 외국어 단어 번역과 돋보기 기능 탑재 ‘S펜’·전후면 엣지 디자인 적용=갤럭시노트7의 새로워진 S펜은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필기감을 업그레이드했다. 올웨이즈온(Always On Display)기능을 통해 구현되는‘꺼진 화면 메모’기능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메모한 뒤 포스트잇 처럼 고정해놓고 볼 수가 있다.

S펜 또한 방수ㆍ방진 규격인 IP 68을 충족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빗속 등 물기가 있는 환경에서도 꺼진 화면에서의 필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S펜의 기능을 활용 가능하다.

새로워진 S펜은 펜팁의 지름을 전작 1.6mm에서 0.7mm로 대폭 줄이고, 필압이 기존 2048 단계에서 4096단계로 세분돼 실제 펜과 같은 필기감을 제공한다. 또한 S펜을 뽑았을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바로 가기로 제공하는 에어 커맨드 기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웹이나 이미지에 들어있는 외국어 단어에 S펜을 가까이 가져가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 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7은 전후면 모두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 상·하·좌·우와 전후면의 대칭을 이룬다. 특히 메탈 글래스를 메탈과 글래스를 단차없이 매끄럽게 연결해 5.7인치의 대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한 손에 편안하게 들어오는 완벽한 그립감을 제공한다.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으며, 더욱 얇아진 베젤로 더 꽉 찬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코닝의 최신 ‘고릴라 글래스 5’가 탑재된다. 256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3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USB포트는 새로운 타입-C를 지원한다.

◇‘홍채인식’‘삼성 패스, ‘보안 …사용은 편리하게 보안은 보다 강력하게=갤럭시노트7 에 새롭게 탑재된 홍채인식 기능은 삼성전자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Knox)와 함께 최고 수준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기존의 지문뿐만 아니라 홍채인식을 통해서도 홈 스크린에 보안을 설정해 놓을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 페이’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홍채 인식을 이용해 각종 웹 사이트 로그인이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을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 패스’ 기능이 새롭게 탑재된다. 삼성 패스를 통해 국내 은행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기존 전자금융 거래 시에 요구되던 공인인증서나 OTP, 보안카드 등을 홍채 인증으로 대신해 로그인이나 계좌 이체 등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현재 삼성전자는 ‘삼성 패스’를 활용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그리고 미국의 주요 은행들과 협력을 진행 중이다.

또한 개인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는 ‘보안 폴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개인의 중요 정보,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별도의 분리된 공간 안에 저장할 수 있으며, 보안 폴더 안에 저장된 데이터는 밖으로 노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홍채, 지문 또는 패턴, PIN, 패스워드 등과 같은 잠금 장치를 해제해야만 보안 폴더에 접근할 수 있어, 디바이스 잠금 상태가 아닐 때에도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호된다.

한편 갤럭시 노트7은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64기가바이트(GB) 단일 메모리 용량으로 선보이며 19일부터 전 세계시장에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