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2007년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 재선정

종합생활가전 쿠쿠홈시스가 ‘2007년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 재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05년 선정된 것에 이어 두 번 째로 인증기간은 2010까지 3년이다.

쿠쿠홈시스는 고객(we)이 필요로 하는 것이라면 언제나(whenever), 어디서나(wherever), 무엇이든(whatever) 최선을 다하겠다는 ‘위 서비스’(We service)를 대 고객 서비스 철학으로 삼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소형가전 업계 최초로 가정방문 서비스를 실현시켰으며,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불만사항을 실시간 확인, 24시간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는 등 고객 의견 수렴을 위한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임직원, CEO가 직접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고객이 제품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는 A/S를 무엇보다 강화하기 위해 현재 전국 80여 개의 A/S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00개로 증대할 계획이다.

특히,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주부라는 점을 감안해 100% 찾아가는 서비스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제품 사용의 이상이 주변 환경에 의해 영향을 많이 받는 다는 점을 감안해서 제품의 고장 수리 및 주변 환경에 대한 체크를 해주는 ‘밥맛 도우미’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최근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센터 메뉴도 한층 강화했다. 고객들은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미국, 캐나다, 중국 등 총 8개국 해외지역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정부 긱관 서비스 품질 공인인증제도다.

지난 2001년부터 서비스 품질의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경쟁력 및 고객 만족도를 한 차원 높이기 위한 것이다.

쿠쿠홈시스 구본학 대표는 “서비스의 신속도, 친절도, 정확도의 개선을 통해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행하는데 노력하고 있는 것이, 2005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던 배경 같다”며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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