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카-KICC, 'POS-멤버십' 연동제품 출시

입력 2016-08-02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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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CC-도도 포인트' 결합 제품을 도입한 서울 마포구 플라워카페 '유어퍼블릭오아시스'에서 한 고객이 제품 시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스포카)

스포카는 국내 부가가치통신방업체(VAN)인 한국정보통신(KICC)과 업무 제휴를 맺고 ‘POS-멤버십’ 기술 연동 제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포카는 자사의 태블릿 기반 매장 멤버십 '도도 포인트' 기술과 KICC의 POS 기술을 연동해 'KICC-도도 포인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공동 개발했다. 이 제품은 KICC가 자체 운영하는 POS 시스템인 '이지포스'를 도입한 3만여개 매장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대상 매장은 향후 질 높은 매출 정산과 편리한 고객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적립 멤버십은 물론, 정교한 데이터베이스 통합 기술을 적용부터 적립, 결제, 정산 등 구매 과정에서 일어나는 전단계를 간편화했다.

김영국 KICC 마케팅본부 차장은 “전문 멤버십 기업인 도도 포인트를 공식 제휴업체로 선정함으로써 KICC가 POS 시스템을 제공하는 데 차별화를 꾀할 뿐 아니라 기존 및 신규 제휴매장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도 포인트는 KICC와 공동영업활동을 통해 전국 매장 인프라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제휴 등으로 적립 데이터의 모바일 마케팅화를 통해 온ㆍ오프라인연계(O2O) 멤버십 시장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이번 기술 제휴는 국내 VAN 업계 선도 기업과 멤버십 스타트업이 공식 파트너가 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오프라인 퍼스트(Offline-first)를 이끄는 양사의 인프라와 IT 기술의 접목으로 사업적인 시너지 극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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