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엠파스, 동영상 콘텐츠 공유 위한 제휴 체결

입력 2007-08-08 14:2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엠파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자사 동영상 UCC 서비스인 ‘tv팟’ 내 동영상 콘텐츠를 엠파스 열린 검색에 제공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포털이 보유한 동영상 콘텐츠가 CP(콘텐트 프로바이더) 형태로 타 포털 사이트에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다음 UCC 플랫폼에서의 높은 이용자 참여 문화 그리고 열린 검색을 추구하는 엠파스 양사 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개방과 공유의 필요성에서 이번 제휴가 이뤄졌다.

다음은 이번 제휴로 엠파스 검색 플랫폼을 통해서도 ‘tv팟’ 동영상 이용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게 됐고, 엠파스는 열린 검색 강화를 위해 다음이 보유한 양질의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앞으로 양사는 동영상과 검색에 있어서 각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 ‘tv팟’은 인터넷통계 조사업체 코리안클릭 기준으로 7월 3주차 주간 UV(순방문자수)가 서비스 개시 이래 최대치이자 업계 전체 1위인 350만여 명을 돌파했으며, 포털 내 시장점유율은 55%에 이르고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의 동영상 시장 지배력이 더욱 확대된다고 회사측은 전망했다.

이번 제휴로 다음은 ‘tv팟’에 공개된 200만여 개의 동영상 DB(데이터베이스)를 엠파스 동영상 검색과 연동할 예정이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포털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전체 동영상 시장 규모 및 ‘tv팟’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