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사우 서희스타힐스는 김포시 사우동 299번지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10개동, 총 435가구 지어진다. 전용면적 65~84㎡의 중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김포사우 서희스타힐스는 사업 토지를 100% 확보한 후 조합원을 모집하기 때문에 조합원 모집만 끝나면 바로 사업이 진행된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조합원도 이미 50% 이상 모집을 마쳤다. 지난달 14일 조합원 226명이 모여 창립총회를 열고 조합장 선출을 완료해 사업계획 승인신청에 들어간 상태다.
지난달 29일 건축심의가 완료됐고 이달 말 조합설립인가가 날 예정이다. 사업승인을 받으면 오는 10월께 착공하는 게 목표다.
김포사우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현재 조합원 모집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중”이라며 “하반기 착공에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입지 조건은 우수한 편이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김포시청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김포한강로(시네폴리스나들목)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주변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김포시청, 김포시법원, 보건소 등 관공서가 가깝고 CGV, 홈플러스, 김포시민회관, 사우문화체육광장 등 쇼핑,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신풍초, 사우초 사우고, 김포중, 김포고 등 학교시설이 인근에 위치하고 학원가 인프라와 공공도서관 및 김포평생학습센터 등이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주변에 많다. 도보 3분 거리에 유네스코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장릉(인현왕후릉)과 역사공원 둘레길(2시간 코스)이 있다.
한편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조합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 초반대다. 자산 관리는 무궁화신탁이, 시공사는 서희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497-1번지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일은 2018년 7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