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유통사 대상 ‘전자가격표시기’ 사업 확대

입력 2016-07-14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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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하는 상품에 선별적으로 적색 칼라를 적용한 3색 전자가격표시기.( 사진제공=LG CNS)

LG CNS는 대형 유통사를 대상으로 전자가격표시기(ESL) 사업을 확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전자가격표시기는 전자종이 기반으로 무선통신기술을 활용해 매장의 상품정보(상품명, 가격 등)를 실시간 표시하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단순 상품 정보의 표시를 넘어 무선통신, 디바이스 등 다양한 IoT 요소가 활용되며 유통서비스의 혁신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LG CNS는 LG이노텍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IoT 기반 3색 전자가격표시기로 국내 유통매장에 확대 진출한다. 이 사업은 LG CNS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과 설치, 유지보수 운영 능력에 LG이노텍이 제작한 하드웨어 제품을 결합하는 것이다.

LG CNS는 우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 강남대치점에 ‘3색(검정ㆍ흰색ㆍ빨강) 전자가격표시기를 공급했다. 이를 통해 타깃 고객에게 상품 할인정보 등을 푸쉬 알림으로 제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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