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박스 미디어플렉스는 이준익 감독 연출의 영화 ‘님은 먼곳에’(제작 ㈜타이거픽쳐스)의 투자,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순 제작비 규모는 70억원으로 오는 10월 크랭크인 되며 6개월간 촬영기간을 거쳐 2008년 여름 개봉할 예정이다.
영화 ‘님은 먼곳에’ 는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남편을 찾기 위해 위문 공연단에 끼어 베트남에 간 한 여인의 이야기로 전쟁의 틈바구니에서도 빛이 나는 한 여성의 삶과 사랑을 보여주는 작품이며 노래, 춤,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부각되는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 ‘님은 먼곳에’는 순수하면서도 도발적인 한 여인을 통해 베트남전을 재해석하며 아픔만 존재하는 전쟁의 땅이 아닌 삶과 기회가 살아있는 베트남을 보여줄 계획이다.
영화는 베트공 마을, 정글 전투신, 미군 장교클럽 등 1960년대 베트남 전쟁의 시대적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3개월 정도 태국에서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준익 감독은 이미 촬영 장소 헌팅을 위한 태국 출장을 완료했다.
쇼박스 미디어플렉스는 지난 해 국내 최고의 흥행작 ‘괴물’을 비롯해 ‘태극기 휘날리며’(2004년), ‘웰컴투 동막골’(2005년) 등 매년 최고의 흥행작을 투자, 배급했으며 2008년엔 영화 ‘님은 먼곳에’로 흥행 바톤을 이어갈 계획이다.
쇼박스 미디어플렉스 관계자는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한 월남전이라는 소재와 ‘왕의 남자’로 국민 감독이 된 이준익 감독의 연출력 그리고 연기파 배우들의 면면을 살펴볼 때 작품의 흥행성과 완성도를 자신한다” 며 “이번 투자계약을 통해 한국영화 시장이 보다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