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는 국내 최초로 자사 산업용 임베디드 컴퓨터를 LCD TV에 접목시켜 별도의 PC없이 TV와 PC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42인치 터치 LCD PC TV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PC TV는 주로 안정성과 공간 활용 측면에서 다수의 사용자가 오랜 시간 이용해야 하는 교육용과 공공정보게시판, 전자칠판 및 전자회의 시스템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42인치 전면 패널 전체에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것이 특징으로 사용자가 손 끝으로 더욱 쉽게 PC의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거나 TV를 컨트롤 할 수 있다.
또한 산업용 규격의 임베디드 컴퓨터를 탑재해 24시간 안정적인 가동이 가능하고, 일반 PC보다 얇고 가벼워 공간의 제약 없이 제품을 설치할 수 있다.
제품 구성은 어드밴텍의 산업용 컴퓨터에 16:9의 와이드 비율을 갖추고 HD급(1366×768) 해상도를 지원하는 42인치 LCD패널로 이뤄졌다.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를 통해 시청 중인 TV에서 PC로 전환해 검색 및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이용도 가능하다.
내장된 산업용 컴퓨터는 1.6Ghz 의 Pentium CPU와 512MB RAM, 2.5”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 있으며, USB, LAN포트 및 각종 입출력 장치도 갖췄다. 운영체제로는 Window XP를 이용해 인터넷 등 친숙한 PC 환경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