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 5개 제품 선정

입력 2016-07-11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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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연속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LG하우시스의 지아소리잠 바닥재 (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소비자가 뽑은 2016 올해의 녹색상품’에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소리잠 바닥재, 지아벽지 프레쉬, PF단열재, 합성목재 우젠퀵 등 5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지아소리잠 바닥재, PF단열재 등 2개 제품은 3년 연속으로, 수퍼세이브 창호, 지아벽지 프레쉬, 합성목재 우젠퀵 등 3개 제품은 올해 처음 선정됐다. 특히 2008년부터 시작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창호 제품이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퍼세이브 창호는 우수한 단열성능으로 건축물 에너지 절감과 가정의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 기여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고, 지아소리잠 바닥재는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 성능과 식물성 수지 원료를 적용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LG하우시스 측은 설명했다.

또 지아벽지 프레쉬는 벽지 제품 가운데 국내서 유일하게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성을 인정받았고, PF단열재는 화재 안전성 및 에너지 절감 성능과 DIY 시공 편의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고자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시상으로, 올해는 소비자 350명이 직접 제품의 환경성, 기능성, 경제성 등의 평가를 하고 전문가의 자문과 소비자 투표를 거쳐 녹색상품을 선정했다.

김명득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은 “올해 5개의 제품이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국내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해온 노력의 성과를 소비자들로부터 인정 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의 공급 확대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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