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림산업이 고양시 벽제동 356-1번지에 풍림아이원4차 557세대를 공급한다.
이 일대는 화정지구 북부에 위치해 있어 기존 화정지구와의 연계성이 높다. 또한 이곳은 은평뉴타운, 삼송신도시와 '동일 생활권'인 데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주거여건이 크게 나아지고 있다.
풍림산업은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벽제동 일대에 풍림아이원 1, 2차를 분양했으며 이번 4차에 이어 향후 3차까지 공급하면 전체 1800여 가구에 이르는 '고양 풍림타운' 형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풍림산업 관계자는 “풍림타운 입주가 완료되는 2~3년 뒤에는 주변 신도시의 개발 효과를 누리면서 브랜드 타운으로서의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양4차 풍림아이원은 109.37~147.77㎡ 557가구로 이뤄졌다. 이 단지는 단지 내 전역에 차량 진입을 금지한 친환경 주거단지로 꼽힌다. 또 여유공간은 벽천 등 각종 자연환경 요소로 꾸며졌다.
벽제동 일대는 주변이 35년동안 그린벨트로 묶여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북한산자락이 한눈에 들어오고, 서오릉·곡릉천·창릉천 등도 인근에 있다. 주변에 송추·장흥유원지, 송추·서서울·올림픽컨트리클럽 등 나들이·레저 시설도 많다. 중남미문화원, 벽초지수목원, 테마동물원 쥬쥬 등 문화시설도 즐비하다.
교통여건 개선도 눈에 띄는 부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벽제나들목과 통일로나들목이 가까이 있어 서울 강남권은 물론 여의도, 김포공항 등 수도권 어디로든 쉽게 오갈 수 있다. 차로 10분만 가면 서울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구파발역이 있어 '서울 생활권'이나 다름없다.
또 은평뉴타운까지 차로 15분이면 닿는다. 은평뉴타운과 삼송신도시, 지축지구 등이 개발되면 인프라 확충에 따른 혜택을 모두 누리게 되는 것이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덕양구청 맞은편 11단지 부영아파트 앞이다. 분양문의) 1577-7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