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은 영국 이동통신 사업자 O2(오투)에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폰 'COCOON(코쿤)'을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쿤'은 누에고치를 뜻하는 영어 단어로, 제품의 외형 디자인을 본 따 붙여진 이름이다. 또 자연 친화적인 폴더 외관 전면에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계, 문자, MP3 곡명까지 폴더를 닫은 채 흘러가는 푸른 문자를 보며 확인할 수 있어 첨단의 느낌을 더했다.
특히 코쿤은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코쿤 전용사이트(cocoon.o2.co.uk)를 통해 출시 전부터 영국 휴대폰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ODM(제조자개발생산) 방식으로 공급되는 코쿤은 뮤직폰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MP3플레이어와 함께 2GB(기가바이트) 내장 메모리를 기본 제공해 기본 500곡 이상 저장할 수 있다. 여기에 외장메모리(Micro SD Card)를 이용해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으며, FM 라디오 청취도 가능하다.
또 근거리 무선 통신인 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해 제품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둔 채 이어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뮤직폰의 특성을 살렸다. 무선 이어폰을 통한 통화, PC로의 무선 파일 전송, 프린터를 이용한 무선 포토 프린팅은 물론 선없이 휴대폰끼리 명함과 일정 교환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화상 통화(Video Telephony)가 가능하며, 오토포커스를 지원하는 200만화소 카메라, MP3 벨소리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