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서비스컨설팅 사업 10돌 맞아

입력 2007-07-26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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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천2백개 기관 12만명 서비스 리더 육성

아시아나항공이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 교육기관이라는 자부심과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으로 서비스업체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시아나 서비스컨설팅'이 27일부로 출범 10돌을 맞았다고 밝혔다.

'아시아나 서비스 컨설팅'은 지난 1997년 7월, 아시아나항공이 쌓은 서비스 명성과 노하우를 확산시키기 위해 설립됐으며 10년동안 1200여개 기관, 12만명의 교육생들을 배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서비스 컨설팅은 고객만족 행동화 교육, 서비스시스템 컨설팅, 서비스모니터링, 서비스 매뉴얼 제작 등 고객만족 분야 전반에 대한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구축, 대외 서비스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그동안 기초예절ㆍ전문대화기법ㆍ텔레마케팅ㆍ이미지메이킹 등 교육과 컨설팅을 받은 기관 및 업체는 모두 1200여개에 달한다"며 "여기에는 청와대와 행정자치부를 비롯한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교육기관, 숙박업체, 통신업체, 금융기관, 의료기관 등이 망라돼 전 국가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산실이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2003년부터는 국내 대학생과 초등학생을 비롯해 일본ㆍ중국ㆍ캐나다 등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승무원 체험교실' 과정을 개설했으며 인터넷 온라인상의 관련 커뮤니티 회원수도 5만명을 넘어서는 등 서비스 전도사로서 국내외에 확고한 인지도를 쌓고 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서비스컨설팅은 강서구 소재 복지기관에 위탁된 결손 가정 자녀들의 위한 예절교육 등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비스컨설팅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원경식 부장은 "서비스 강사 스스로도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가다듬게 만드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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