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 선거관리위원회와 정치자금 소액기부 활성화와 카드 이용고객의 정치자금 기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신용카드 포인트 정치자금 기부 시스템’ 운영에 대한 '광주VISA카드 보너스포인트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운영하는 '신용카드 포인트 정치자금 기부 시스템'은 광주은행 광주VISA카드 사용에 따라 적립되는 보너스포인트를 고객의 의사에 따라 선거관리위원회에 정치자금으로 기탁할 수 있게 하고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기탁자에게 정치자금 영수증을 발급하여 연말정산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광주·전남에서는 광주은행이 최초로 시행한다.
광주VISA카드 이용고객이 보너스 포인트를 정치자금으로 기부하기 위해서는 광주은행 영업점 혹은 홈페이지(www.kjbank.com)를 방문하거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적립포인트 기탁신청을 하면 포인트만큼 금액으로 전환, 선거관리 위원회로 입금이 된다.
광주VISA카드 적립 포인트의 1포인트는 1원에 해당하고, 1만 포인트 이상 5000포인트 단위로 기탁이 가능하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소액 다수에 의한 건전한 정치자금 기부 기반이 마련돼 우리 정치문화가 한층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