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협회는 ‘김치 종주국의 위상 제고를 위한 김치분야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내달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이론과 실습, 워크숍 등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2016년 김치 전문인력양성 교육’을 개설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김치산업의 국내동향 및 국제시장 동향, 김치 역사, 식문화 특성 및 발전방향 등 이론과 김치 마케팅 기법, 고객관리, 국내 선진우수사례 체험, 김치명인 실습 및 워크숍 그리고 HACCP 유지관리, 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사항 해결과 장래 비전 제시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김치 세계화의 초석과 김치전문 리더로서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정예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리 김치가 세계적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김치산업도 노동집약산업에서 탈피해 창조경제의 6차 산업으로 변신을 위한 김치전문인력 육성이 무엇 보다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따라서 차세대 김치산업을 이끌어 나갈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며 “현
재 김치산업 종사자는 물론 창업을 준비하는 청장년층 CEO, 김치 또는 식품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협회는 김치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양성하므로서 국내적으로는 식문화의 중심축인 김치산업을 성장 계승시키는 한편 국제적으로는 김치 식문화의 확산 및 수출확대를 이끌어 국가경제 및 농·식품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