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9월부터 ‘수출 안내 통합 콜센터’ 운영

입력 2016-06-01 1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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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번으로 수출지원사업 정보를 안내 받고 담당 기관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수출 안내 통합 콜센터’가 운영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기업이 정부의 수출지원사업 혜택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이같은 내용의 정책 전달력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산업부는 중소기업청 등 9개 수출지원기관과 협업해 이달부터 개선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개선방안은 수출지원기관의 정책 전달체계 실태조사 및 기업 CEO 설문조사 등을 진행한 뒤 마련됐다.

우선 자유무역협정(FTA) 지원 콜센터(국번없이 1380) 기능을 확대해 전국 어디서나 자유무역협정(FTA)뿐만 아니라 수출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9월부터 ‘수출 안내 통합 콜센터’ 를 선보인다.

또 기업 최고경영자(CEO)에 맞춤형 뉴스레터와 모바일 문자를 발송하고 다양한 수출지원 정책 자료도 배포할 예정이다. 무역정보포털인 트레이드 내비(www.tradenavi.or.kr)를 더 많은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하고 이용 환경도 개선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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