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운영하는 T-커머스 사업자인 ‘신세계티비쇼핑’은 내달 1일부터 ‘방송제작센터’를 개국한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홈쇼핑 산하 T-커머스 사업자를 제외하고 자체 방송제작센터를 보유한 T-커머스 사업자는 신세계티비쇼핑이 처음이다.
신세계티비쇼핑 방송제작센터는 560㎡(170평) 규모로 ‘A-Studio’(254㎡)와 ‘B-Studio’(173㎡),’Mobile Studio’(132㎡)등 총 3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스튜디오는 패션, 생활(A-Studio), 주방, 식품(B-Studio) 등 방송 특성별 특화된 스튜디오 형태를 갖추고 있다. ‘Mobile Studio’는 신개념 상품 소개 영상서비스인 ‘비디오PICK’ 촬영을 전담한다.
‘비디오PICK’은 신세계티비쇼핑의 차별화 콘텐츠 중 하나로 상품의 실제 이용기를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재미난 클립 동영상으로 제작해 소개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웹과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바로보기가 가능하다.
신세계티비쇼핑은Full-HD 시스템 기반으로 방송, 온라인 등을 연계할 수 있는 MAM(미디어자산관리시스템, Media Asset Management)시스템을 구축해, 디지털화 된 영상 콘텐츠를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영상으로 편집, 송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신세계티비쇼핑은 지난해 11월 브랜드 론칭 이후 올해 5월 말까지 회원가입 고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김군선 신세계티비쇼핑 대표이사는“금번 자체제작 및 송출이 가능한 방송 제작환경 구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