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음료는 11일 한국소비자원에서 ‘제1회 CCMS인증 수여식’에서 CCMS인증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CCMS(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시스템) 제도는 기업이 고객의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로써 해태음료를 비롯한 CCMS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신고사건 자율처리, 시정조치 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인증마크 사용 등 4가지 인센티브를 받게된다.
해태음료 관계자는 “CCMS 인증이 확대됨으로써 소비자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으며 피해 발생시 신속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게됐다”며 “기업은 소비자 피해에 따른 명확한 업무 처리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