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전문 취업포털인 메디컬잡은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이 만든 생활취업포털 파인드잡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사에 게재된 의료관련 채용정보를 공유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메디컬 잡은 "파인드잡에 의사ㆍ간호사ㆍ간호조무사ㆍ물리치료사ㆍ임상병리사ㆍ치과위생사ㆍ약사ㆍ병원코디네이터, 원무행정 등 보건의료관련분야의 전문채용정보와 병의원 개원ㆍ분양ㆍ임대정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파인드잡도 자사 사이트에 올라온 구인정보 중 의료직 채용정보를 메디컬잡에 공급하고 양사는 향후 온라인 채용박람회, 이벤트 등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메디컬 잡 관계자는 "자사 사이트에 등록된 채용정보의 노출을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의 접근도가 높은 주요 채용포털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며 "다음 취업ㆍ리크루트ㆍ커리어ㆍ잡링크ㆍ잡이스 등과 제휴를 맺고 채용정보를 제공 중"이라고 말했다.
메디컬잡 유종욱 이사는 "이번 업무 제휴로 메디컬잡은 고급 의료인력 위주의 채용정보 제공에서 탈피, 간병사, 케어(care)복지사 등 사회복지 영역까지 아우르는 업계 최대 규모의 의료채용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 헤드헌팅, 채용대행업체와 아웃소싱기업과 같은 에이전시 기업들도 중요한 고객으로 끌어들여 명실공히 국내 1위 의료채용포털의 입지를 더욱 굳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