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교육 및 취업지원 등 교육사업 협력
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와 한국생산성본부가 대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인크루트는 10일 "지난 9일 양측은 대학(생) 교육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고 한국생산성본부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며 "이번 업무제휴로 두 기관은 대학(생) 대상 교육, 취업지원 등의 교육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 전문기관과 취업 전문기관으로서 실업난과 구인난 해소에 앞장서자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이라며 "최근 극심한 취업난과 무한경쟁 속에서 기업은 직무위주의 지식과 스킬 등을 두루 겸비한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지만 대학과 취업지원자들은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기에 역부족"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생산성본부는 국내 최고의 경영교육, 컨설팅 기관으로 그 동안 축적한 기업 경영/직무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생과 취업지원자들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다양한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인크루트는 취업특강ㆍ진로분석 및 지도ㆍ모의입사캠프 등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전문직 교육과 취업캠프를 통해 검증된 인재를 기업에 추천해 기업과 지원자를 연결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육전문 기관과 취업전문 회사가 사회적 책임감과 전문성을 갖고 실시하는 교육사업인 만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대학(생)의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기업의 맞춤 인재 채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