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4일부터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e-CRM기반 인터넷상품 추천서비스인 ‘e-상품가입 클리닉’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상담사와 1:1로 상담하는 것과 같이 인터넷을 이용한 국내 최초의 고품질의 비대면 상담서비스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그 동안 은행 영업점에 방문할 시간이 부족해 인터넷으로 상품을 가입하고 싶어도 무엇을 가입해야 할지 결정하기 힘들었던 이용자들에게 고객 맞춤형 인터넷 상품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상품가입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별다른 정보 입력 없이도 사전에 분석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인터넷상품 정보를 제공해 주는 ‘KB제안 e-맞춤정보’서비스, 실시간으로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용자 본인이 직접 상품을 설계하는 ‘내가 찾는 e-상품’서비스 및 자산규모와 연령 등 인구통계학적 측면에서 유사하거나 상이한 고객군의 자산현황 비교 정보를 통해 본인의 금융자산 투자 현황을 간접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My KB 포트폴리오’서비스 등 3단계 구조로 돼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됨으로써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에게도 차별화 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